개요
2023년 10월 22일,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열린 포뮬러 1 미국 GP에서 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이 실격 처리되었다. 해밀턴은 결승 레이스에서 2위로 골인했지만, 차고에서 차고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기술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규정 위반 내용
해밀턴의 차량은 결승 레이스에서 사용한 DRS(Drag Reduction System) 윙이 규정보다 0.2mm 더 높았다. DRS는 차량의 후방 윙을 펼쳐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장치로, 경기 중 일정 구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실격 판정
국제자동차연맹(FIA)은 해밀턴의 차량이 규정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하고 실격 판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해밀턴은 2위에서 9위로 순위가 하락했고, 우승은 찰스 레클레르(페라리)에게 돌아갔다.
최근 이슈
해밀턴의 실격 판정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해밀턴은 규정을 위반한 것은 맞지만, 실격 판정이 너무 가혹하다는 주장이다. 또한, 해밀턴이 경기 중 다른 차량과 충돌했을 때 FIA가 규정을 적용하지 않았다는 지적도 있다.
자주 묻는 질문
해밀턴은 왜 실격되었나요?
해밀턴의 차량은 결승 레이스에서 사용한 DRS 윙이 규정보다 0.2mm 더 높았습니다. DRS는 차량의 후방 윙을 펼쳐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장치로, 경기 중 일정 구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밀턴의 차량은 규정을 위반했기 때문에 실격 처리되었습니다.
해밀턴의 실격 판정은 유효한가요?
해밀턴의 실격 판정은 FIA의 기술 규정에 따라 유효합니다. 하지만, 해밀턴과 일부 팬들은 실격 판정이 너무 가혹하다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해밀턴의 실격 판정에 대한 후속 조치는 어떻게 될까요?
해밀턴은 FIA에 항소를 제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FIA는 항소 절차를 진행한 후 최종 판정을 내릴 것입니다.
결론
루이스 해밀턴의 실격 판정은 포뮬러 1 역사상 가장 논란이 된 사건 중 하나입니다. 해밀턴은 실격 판정에 항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FIA는 항소 절차를 진행한 후 최종 판정을 내릴 것입니다.